본문 바로가기
기타

QueryPie, Cross Platform Database IDE

by jayden-lee 2019. 5. 3.
728x90

QueryPie, Cross Platform Database IDE

CHEQUER에서 현재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 QueryPie 사이트가 오픈되고, 클로즈 베타 버전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QueryPie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크로스 플랫폼 데이터베이스 툴입니다.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도 데이터베이스 툴은 이미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전에 만들어진 데이터베이스 툴은 한정적인 수요자(DBA)를 타겟팅을 하고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일반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 범위보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현재 트렌드와는 동떨어진 UI/UX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QueryPie는 일반 사용자,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DBA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가 데이터베이스 업무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반 데이터베이스 툴처럼 고급 기능이 없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고급 기능은 전체 사용자 중 몇 퍼센트 밖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QueryPie는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더 노력했습니다. 🧐

 

QueryPie 사이트

 

QueryPie 클로즈 베타 버전 신청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ueryPie의 첫번째 버전 기능은 블로그 QueryPie의 첫 MVP를 소개합니다 글을 참고해주세요.

QueryPie Beta Preview 

데이터베이스 정보 등록 및 연결, 자동완성, 멀티 쿼리, 개체 정보 패널, 보안 기능(SQL 일부 키워드 제한) 등 각 기능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댓글